본문 바로가기
돈,저축

돈 모으는 방법(습관을 바꾸자)

by 달콤한 레몬사탕 2023. 6. 11.
반응형

돈 모으는 방법(습관을 바꾸자)


습관 두 글자가 참무섭습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던 행동 하나하나가 쌓이고 엄청난 결과로 나타납니다.

달러 다발


첫 번째 택시


택시를 탄다는 것은 내 가시 간을 제대로 맞추지 못했고 미리준비하지 못했다는 겁니다.

내가  돈 모으기 위해 바꿔야 할 습관 마음을 먹었다면 대중교통 타는 것은 필수입니다
BMW 버스,메트로,워킹 혜택도 많고 많은 돈을 환급받을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사용하고 계신가요?
돈을 그냥 돌려주거든요. 진짜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일찍 일찍 서두르고 늦장 부리지 말자 아주 조금만 더 부지런해지면 해결되는 일입니다.

한마디로 돈을 모으고 싶다면 BMW

 

두 번째 배달


밤이 되면 야식생각이 나고 배달을 시키면 배달비도 무섭고, 최소주문금액에 맞추면 돈도 더 들고
특정요일, 한 달에 횟수를 정해서 시켜 먹고 제어가 안된다 싶을 때 어플을 삭제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눈앞에 안 보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세 번째 대량식품


1+1이라든지 대량으로 사면 할인해 주는 상품 구매 안 하기

장을 볼 때 일주일 먹을 양만큼만 사고 다 먹으면 장을 보고 훨씬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오래 두어도 상관없는 휴지, 수건, 수세미 생필품은 썩거나 상하지 않으니 쌀 때 챙겨두는것도 좋습니다.

 

네 번째 인간관계 빙자한 선물


정말 가까운 지인 정말 친한 사람들에게 만선물을 하고 금액도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선물이란 건 이득을 보자는 게 아니라 내 마음에서 진심으로 우러나서 주는 게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은 것
굳이 모든 인간관계를 챙기려고 선물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선물하나로 틀어질 관계였다면 처음부터 내 사람이 아니었다는 말 입니다..

다섯 번째 카드할부

 

내가 스스로 소비통제가 전혀 안되고 얼마를 지출하고 있는지 전혀 모르는 상태입니다.

일정금액이 넘는 물건은 다 최대 개월수로 할부를 받아서 사게 되니까
월급날이 되면 쌓였던 할부금액이다 빠져나가고 통장잔고가 얼마 남지 않게 되는 겁니다..

내가 할부인생 할부의 굴레에서 빨리 벗어나지 않으면 절대 돈을 모을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물건을 살 능력 즉 돈을 모은 후에 일시불로 구매합니다..
내가 돈을 모으다 보면 금액을 다 모았을 때 사고 싶은 마음이 대부분 사라집니다.
이 돈을 얼마나 힘들게 모았는데 얼마나 참으면서 모금 돈인데 생각이 들면서 돈의 소중함을 알게 됩니다..
돈을 모으고 싶다면 할부의 굴레에서 최대한 빨리 벗어나세요.

 

여섯 번째 사치와 비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sns는 내가 활용하기 나름 입니다.
내가 배울 점이 많은 사람들 내가 되고자 하는 모습을 하고 있는 사람들로 팔로워를 바꿔워 보세요
굳이 내가 남들의 보이는 삶 그럼 하이라이트인 화려한 모습을 가지고 내 삶과 비교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남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남들이 나를 좋지 않게 바라볼까 봐 이런 이유에서 물건을 사고 남들의 기준을
맞는 행세를 하는 것도 정말 불행한 삶 입니다.

삶의 주체가 내가 아니라 남이니까 항상 그 기준에 맞춰서 살아가야 될 텐데 어떻게 행복할 수가 있겠어요
주변에 거치장 말고 내면을 더 예쁘고 단단하게 가꾸는 사람들이 많은 사람이 되자!!

사치와 비교 대신에 내 미래를 위해서 많이 투자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