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저축

1000만원 현실적으로 모으는 방법

by 달콤한 레몬사탕 2023. 5. 21.
반응형

1000만 원 현실적으로 모으는 방법

저는 의지가 없어서 돈이 안 모예요!. 도대체 안 돼요!!라고 말씀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여러분 돈 모으는데 의지가 필요한가요? 의지 따위는 필요 없습니다.

그렇다면 뭐가 필요할까요? 바로 시스템을 만드는 겁니다.

여러분 돈 모으는 방법 3가지만 실천하시면 여러분에게는 의지가 필요 없어도 돈 모으실 수 있는 방법이 그냥 습관이 될 것입니다.

만원다발

돈 모으는 3가지 방법

사람관리

첫 번째 여러분은 사람을 관리해야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을 못 모읍니다.

예를 들면 퇴근하고 나면 항상 사람들을 만나게 됐어요.

친한 친구 친한 후배들과 한번 같이 술자리를 하기도 하고 피자를 먹기도 하고 그리고 같이 놀고 영화를 보고 커피를 마시고 이렇게 하면은 순간적으로 5만 원 정도 쓰는 건 아무것도 아니었어요.

5만 원도 매우 적은 금액이였어요. 거의 5만 원에서 10만 원 정도를 쓰고 주말이면 다시 또 친구들을 만나기 시작했어요. 사람을 만나는데 돈을 다 쓰고 있었어요.

여러분 의지를 믿지 마세요. 내가 친구를 만났지만 돈도 안 쓰고 저렴한 것만 먹고 아껴 쓸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의지를 믿고 친구들 지인들을 만나다 보면 통장이 텅장이 되는 것은 한순간입니다.

여러분 자신을 믿지 마세요.

돈을 모을 때는 그냥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내가 만나야 되는 사람을 정리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그 시간에 사람을 만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아마 부수입으로 올릴 수 있을 거예요.

오히려 돈을 모을 수 있어요. 사람을 만날 때에는 꼭 만나야 되는 사람만 간단하게 만나고 많은 부분들을 쓸데없는 모임으로 돈을 많이 쓰지 말라라는 거예요.

 

시간관리

두 번째는 시간입니다. 여러분이 중요한 일이 뭐예요?

종잣돈을 모으는 데 있었으면 우선순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예를 들면 퇴근하고 또는 주말에 할 일도 없이 중요한 일이 뭔지도 몰랐기 때문에 마트를 그렇게 갔어요.

마트에 가서 아이쇼핑을 하다 보면 필요하지도 않은데 카트가 가득 담겨 있게 되는 거죠.

중요한 우선순위가 없었기 때문이에요. 시간 관리가 되지 않으면 돈이 모이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내가 마트에 가서 사지 말아야 겠다는 내가 의지가 강하니까라고 생각은 하는데 과연 그게 될까요?

저는 절대 안 된다고 생각해요. 의지 따위는 필요 없다라고 이야기 했죠.

그렇다면 시간을 관리하세요. 나의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중요한 일에 시간에 배분하세요.

그런데 있어서 추천드리는 것이 다이어리, 앱을 다운로드하으세요.

시간관리 어플입니다. 여러 가지 어플들이 있습니다.

여러분 지금 많은 도구들이 있어요 여러분이 관리를 하려고 하면 충분히 많은 관리할 수 있는 도구들이 있는데요 앱 중에서도 시간관리앱은 꼭 다운로드하여 드시라 라는 말씀드립니다.

책을 읽을 수 도 있고요 어떤 분들은 이야기하세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책을 읽을 수가 없어요.

그런데 앱을 쓰시고 나서는 이렇게 얘기하세요.

제가 이렇게 허비하는 시간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10분 10분 모이다 보니까 하루 2시간 이상 자투리 시간이 생겼다고 하시는 분도 있으십니다.

그 시간에 책을 한 권씩 읽으셨다는 분도 있었어요.

하루 2시간에 재테크 공부도 하고 책도 있고 의미 있는 시간으로 쓸 수 있습니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책 1~2장이라도 읽거나 대중교통을 타고 다닐 때도 재테크 공부를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딱 2시간 3시간 시간이 있어서 그 통으로 쓰는 것이 아니에요

여러분 이 시간을 관리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도는 안 쓰게 돼요 그리고 거기에는 의지가 필요 없다는 거예요

 

통장관리

세 번째는 여러분의 통장을 관리하세요. 여러분 통장은 몇 개 세요?

그냥 쓸데없이 통장 개수가 많은 거 필요 없어요.

그리고 통장이 하나밖에 없는 것 그것도 필요 없어요.

통장이 하나면 그 안에서 모든 것이 다 빠져나가게 되고 내가 어디에 쓰는지 체계가 없게 됩니다.

여러분에게 딱 몇 개 통장만 있으면 됩니다.. 바로 자동으로 여러분의 목돈이 이체되는 통장이 있으면 좋습니다.

이 통장이 금리가 몇% 인지 계산하지 마세요 0.1% 금리로 인생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1억을 저금해도 이자가 얼마 안 되는 세상에 살고 있어요

 0.1% 금리가 높은 은행을 찾는다고 해도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여러분 금리가 중요한 게 아니라 하루라도 더 빠르게 여러분의 통장 관리 시스템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지금 당장 내가 한 달에 50만 원이라도 70만 원이라도 안되면 10만 원이라도 목돈이 마련된 통장으로 자동이체되도록 급여계좌에서 바로 이체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이 환경은 만드는 거예요.

그럼 여러분 의지는 그리 필요 없어요.

이번 달에는 덜 쓰고 저금을 많이 해야지 그래 의지를 불태워야 하겠어라는 건 먹히지 않아요.

대신에 입금이 되는 날짜에 바로 여러분이 종잣돈 모으기 통장으로 자동 이체가 되게 만들어 주세요.

그러고 나서 1년이 지나면 여러분의 통장에는 자연스럽게 목돈이 쌓여있을 거예요.

여러분의 의지 중요하지 않다 의지를 속 시험 하지 말라 대신에 시스템으로 돈을 관리하라

그러면 여러분에게는 돈이 모이게 될 거예요.

돈은 쓰고 나서 저축하는 게 아닙니다. 미리 저금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하는 겁니다.

돈을 체계적으로 잘 관리하면 1000만 원이 누군가에게는 작은 돈 일지 몰라도 적금 만기를 한번 맛보고 성취감이 들면 돈 모으기 어렵지 않게 잘 하 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