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올바른 세안법 이중세안

by 달콤한 레몬사탕 2023. 6. 24.
반응형

올바른 세안법 이중세안

이중세안에 대해서

화장 안 하고 SPF 32 이하의 물로 잘 지원지는 선크림 사용 시 이중세안 안 해도 됩니다.
SPF 32 이상의 선크림을 바르고 메이크업을 했다면 꼭 이중세한 해야 합니다.

세안

피부에 자극될까 봐 노폐물을 피부에 그대로 남겨두는 게 나을까?

적절한 이중세안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애는 것이 나을까?


피부 잔여물

피부에 미세한 염증을 유발해서 피부가 점점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선크림 잔여물과 피지가 뒤엉켜서 블랙헤드가 점점 심해지고 모공 속노폐물이 계속 쌓이면서 모공도 넓어지고

모낭염, 여드름, 트러블, 접촉 피부염등 피부가 점점 안 좋아지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폐물이 남아서 피부를 망가뜨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이중 제한이 필수적입니다.


1차 세안제 선택하는 방법

클렌징 오일, 클렌징 워터, 클렌징 젤, 클렌징 로션, 크림 물 없이 피부 노폐물을 닦아내는 것 1차 세안제입니다.

1차 세안제를 선택할 때 피부 타입이 어떤지 여드름이 나는 피부 메이크업은 어느 정도로 하는지에 따라서 제형 선택을 선택해야 합니다.

클렌징오일

건조 피부에 적당하고 워터프루프 오일 메이크업을 사용한 후에 세정하는데 좋음습니다.

피부에 오일 잔여물이남을 경우에 여드름이나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클렌징 워터

피부가 너무 민감한 경우라던지 지성피부인데 화장을 약하게 하는 경우 좋습니다.
화장수의 에탄올이 좀 더 함량이 높은 경우에는 피부 자극이 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클렌징 젤

지성피부나 피지분비가 많은 여드름피부에 적합합니다.

수분 함유량이 높아서 좀 더 산뜻하게 1차 세안이 가능합니다.

클렌징크림

유분감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조 피부에 적합합니다

클렌징폼 두 번 세안?


클렌징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계면활성제형의 2차 세안제입니다.

클렌징폼 두 번 세안 계면활성제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 장벽을 더 약하고 민감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두 번 세안하는 것보다 적합한 세정력이 있으면서 잘 지워지는 1차 세안 후 폼클렌징을 사용이 좋습니다.

클렌징 젤 약산성의 어느 정도 세정력도 있어서 모공 속까지 딥클렌징도 가능 미네랄 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고 있어서 1차 세안제로 사용해야 합니다.

클렌징 젤이지만 피부화장을 많이 하는 풀 메이크업을 한 경우에도 잘 세안이 됩니다.

이후에 무스타입의 펌핑되면서 피부 자극 없이 세안할 수 있는 클렌징폼 이용해야 좋습니다.

이중 세안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망가질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 적절한 1차 2차 세안제를 선택해서 꼼꼼하게 세안하면 오히려 피부를 더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각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공 줄이는 관리방법  (0) 2023.06.25
여름철 필요한 스킨케어팁 5가지  (0) 2023.06.25
신조어 알아보기 2탄  (0) 2023.06.23
가사지원서비스  (0) 2023.06.23
모바일 주민등록증  (0) 2023.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