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자동차 에어컨 냄새 없애기

by 달콤한 레몬사탕 2023. 6. 12.
반응형


자동차 에어컨 냄새 없애기

냄새 없애는 방법

에어컨을 오랜만에 작동하면 꿉꿉한 냄새가 기분 나쁘게 올라올 때가 있습니다.
냄새가 참을 수 없을만큼 심하면 업체에 방문해서 클리닝을 하는 수밖에 없기는 합니다.

비용은 10만 원 이상. 일반적인 경우 셀프 냄새 제거가 가능합니다. 3분이면 충분합니다.

냄새가 나지 않더라도 관리를 잘 못하면 아무리 세차여도 금방 곰팡이가 생기고 냄새가 납니다.

자동차 에어컨

버튼 한 번으로 곰팡이와 냄새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여름에 집안이 습해가지고 냄새제거 방법 보일러를 틀어서 습기를 날리거나 아니면 환기.

그 원리로 에어컨의 냄새 제거 합니다

보일러를 트는 것처럼 차에 히터를 틀어 엔진에 열을 올려 주셔야 됩니다.

냄새 제거하려고 공회전시키면 기름이 아까우니까 시간을 조금 가지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공조기를 켜줍니다. 내기모드를 외기로 바꿔줍니다.

네 외기모드 밖에 있는 공기를 차량 안쪽으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 플립이 열려있는 상태 입니다.

환기시킬 때 문을 열어서 밖에 있는 공기를 들어오게 합니다.

반대로 버튼을 눌러서 불이 들어오게 켜 주시면 내기모드로 해주세요..

내기 모드는 밖에 있는 공기가 차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풀잎이 닫힌 상태 입니다.

불을 꺼서 모드로 바꿔 주고 수리비폭탄 피하기 중요한 게 간혹 송풍구를 다 닫아 가지고 안에 있는 곰팡이를 다 없애버리겠다면서 닫고 히터를 트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절대 이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

에어컨 안에 있는 부품들이 다 녹아서 수리비용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송풍구는 닫지 마시고 다 열어주신 상태에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컨디셔닝은 꺼주시고요 온도는 최고 온도로 하겠습니다 풍속도 최대풍속을 해주시고요
풍향은 얼굴과 다리 중간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른쪽 뒤에 창문을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문을 열어줍니다.

문을 열어주면 밖에 있는 공기를 쫙 끌어당겨 가지고 습기나 냄새를 문이 열린 곳을 통해서 내보내게 됩니다.

공기순환 모드를 내기 모드로 했을 때는 공기가 안에서만 계속 돌기 때문에 습기나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문을 다 열어도 되지만 문을 한쪽만 열어 주시는 것이 빨리 냄새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냄새제거 매일 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유난히 날씨가 습한 날이나 평소보다 에어컨의 냄새가 좀 많이 난다 싶을 때 한번 해주시면 냄새제거에 아주 좋습니다.
3분이 지났는데도 냄새가 나는 거 같다 5분만 더 해주세요.

차량에 따라서 에어컨 배관 안쪽에 습기나 오염 정도가 다릅니다.

건조 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자동차 에어컨 청결하게 유지하는 방법


목적지 도착하기 전 3분 전에 에어컨디셔닝을 꺼주시고 외기모드로 해주세요.

송풍으로 틀어줍니다.

송풍은 에어컨 아니고 히터 아닌 차에서 나오는 선풍기 바람 입니다.

차량에 따라서 송풍의 온도는 조금 차이가 있는데 보통 22도에서 25도 사이 입니다.

온도조절도 돌려서 하는 다이얼방식 차량 파란색과 빨간색사이 송풍으로 작동해 주세요.

바람 세기는 최대로 해주고 방향은 다리와 얼굴중앙 방향으로 조절해 주세요.

뒤 창문을 손가락 두 마디 열어 주고 3분 동안 습기를 말려주세요.

도착하신 다음에 외기 모두 그대로 두시고 에어컨을 끈 다음에 시동을 꺼주세요.

외기 모드를 해두면 플립이 열리기 때문에 밖에 있는 공기가 차량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자연건조가 됩니다.

외기 모드로 하지 않고 내기 모드로 하면 플립이 닫히기 때문에 습한 공기가 갈 데가 없어서 에어컨 안에서 머무르게 됩니다.


주의사항

 

히터를 틀어서 습기를 말릴 때는 송풍구를 모두 다 열어둔 상태에서 해 주세요.

송풍구를 닫으면 에어컨 배관 안에 부품들이 녹아서 수리비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내기 모드로 습기를 말리는 것보다는 외기모드를 사용하셔서 습기를 말려주세요.

반응형